(부산맛집/동래맛집)3,500원 가성비 최고의 밀면 맛집 전통본가밀면전문점. 동래 전통본가 밀면전문점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 맛과 양, 가성비가 갑인 밀면집이 있었습니다. 

오늘 삼박자가 딱 좋은 밀면집을 소개하겠습니다. 

밀면은 돼지국밥과 같이 부산에서 처음 시작된 음식입니다. 

밀면 유래는 이제 하도 많이 나와서 많은 분이 알고 있습니다.





수안인정시장 동래시장 동래경찰서 맛집 전통본가밀면전문점 주소:부산광역시 동래구 수안동 231-1

수안인정시장 동래시장 동래경찰서 맛집 전통본가밀면전문점 전화:051-558-3550


2016/11/15 - [여행] - (부산동래여행)동래부 동헌. 새롭게 복원한 동래부 관아 건물 동래부 동헌을 여행하다.

2016/11/05 - [여행] - (부산동래여행/부산동래가볼만한곳)복천박물관. 가야시대 복천동 고분군 유물전시관인 복천박물관 여행 복천박물관

2016/10/21 - [여행] - (부산동래여행)동래부 동헌 외삼문 동래독진대아문을 만나다. 동래부 동헌 외삼문 동래독진대아문

2016/10/19 - [여행] - (부산동래여행)동래읍성. 송상현부사와 동래성 전투. 임진왜란의 아픔이 남아 있는 동래읍성 여행

2016/10/17 - [여행] - (부산동래여행/부산동래가볼만한곳)동래읍성 내주축성비. 동래읍성 수축을 기록한 내주축성비

2016/10/13 - [여행] - (부산여행/동래여행)동래복천동고분군, 삼국시대 고분군 동래복천동고분군을 여행하다. 복천동고분군




그러나 다시 한번 더 언급하면 한국전쟁에 흥남철수작전이 감행되었습니다. 

그때 흥남에 살던 분이 피난 와서 부산에 자리를 잡았고 고향의 냉면 맛이 생각나서 메밀은 구할 수 없고 해서 미 구호품인 밀가루를 가지고 냉면 대용으로 만든 게 밀면입니다. 

그 밀면이 변천해서 자리를 잡은 게 오늘날 우리가 먹는 부산 밀면입니다.



저렴한 가격의 대명사였던 밀면 또한 가격이 냉면의 꽁무니를 따라갈 정도로 만만치 않습니다. 

평균 가격대가 5,000원~6,000원을 하니까 말입니다. 

저렴해서 먹는게 밀면인데 예전의 밀면을 생각하면 가격이 천정 부지기로 올랐습니다.

 


병원에 간다고 동래 수안동 인정시장 버스정류장에서 내려 걸어가는데 냉면집이 보였습니다. 

옥호는 전통본가 밀면전문점이었습니다. 

사실 밀면은 비슷비슷한 이름이 워낙 많아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으며 그런 집중의 한곳이려니 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요즘 세상에는 국수값도 안되는 3,500원이었습니다.

 머리가 띠용 했습니다. 

요즘 어디 가서 3,500원대의 밀면을 먹을 수 있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맛이 없겠지 또 양도 한 젓가락으로 휙 저으면 바닥이 드러나겠지 하며 그냥 내 갈 길인 병원으로 바로 갔습니다.




진찰을 받고 회사로 슬금슬금 걸어가면서 다시 전통본가 밀면 전문점 앞을 지나갔습니다. 

그런데 안에 손님들이 빈자리가 없을 정도였습니다. 

이때가 점심시간을 한참 넘긴 시간이었는데 말입니다. 

어라, 이봐라 하며 밀면 좋아하는 나로서는 그냥 지나가기가 참새가 방앗간을 두고 갈 수 없는 것과 같이 다리가 식당 안으로 그냥 쑥하고 들어가 버리기에 어쩔 수 없이 안쪽 구석 자리에 앉았습니다.

 


비빔밀면을 좋아하지만, 다음에 맛보기로 하고 밀면의 기본이라는 물밀면을 시켰습니다. 

요리 딱 주문서가 나와서 따로 메뉴판은 찍지 않았습니다. 

잠시 뒤에 밀면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밀면의 양이 일반 가격대의 밀면 양보다 작아 보이지 않았습니다. 

또한, 육수의 맛도 유명 밀면집의 육수와 똑같은 진짜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물밀면에 얼음 슬러시가 들어가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요즘 워낙 날씨가 더워서 차운 것도 더욱 강하게 차가워야 머리에 필이 딱 꽂혀 인상에 남는데 말입니다.



밀면이 워낙 저렴한 3,500원대에서 너무 큰 욕심인가요. 

하여튼 밀면으로 맛있게 한 그릇 했습니다. 

수안인정시장인근이며 부근에 동래경찰서도 있습니다. 

그런데 보니까 시장도 있고 해서 주로 지역주민이 많아 보였습니다.

 이런곳이 진짜 맛집아닌가요. 

아!!! 그리고 가격이 저렴해서 위생상태가 어떨까 싶었는데요 밀면을 먹는 도중에 주방에서 사장님으로 보이는 주방장님이 나오셨습니다. 

복장이 완전 깨끗한 게 하얀색 가운에 머리에는 쉐프들이 갖추는 모자까지 완전히 완벽한 복장을 갖추어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진짜 가격만 비싸고 번드레한 밀면 맛집보다 실속있는 가성비 최고의 맛집입니다. 

다음에 또 한번 가야지 ㅎㅎ



이번에 다시 방문해서 물밀면을 먹었습니다. 

이번에는 얼음 슬러지가 나와 시원하게 물밀면을 먹었습니다. 



비빔면도 먹고 왔습니다. 가격은 내나 3,500원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