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부산가볼만한곳)천태종 삼광사 연등 축제. 5만개의 연등이 장관인 삼광사 연등 축제 여행


방가방가 안녕하세요???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지난 토요일 저녁에 삼광사 여행을 했습니다. 부산시 부산진구 초읍동의 천태종 종단인 삼광사는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매년마다 연등 축제를 열고 있습니다.





삼광사 주소: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초읍동 54-58

삼광사 전화:051-808-7111


 

 

올해도 어김없이 지난 4월 16일부터 세상을 밝히는 연등 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삼광사의 연등을 보기 위해 수많은 방문객이 매일 찾고 있습니다. 삼광사의 연등축제는 CNN에서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곳 50선에도 당당히 이름 올렸으며 한국에서 가장 가 볼 만한 여행지에도 뽑혔습니다.

 

 

 

 


 

 

저도 가장 아름다운 한국 50선에 선정된 삼광사 연등 축제 구경을 위해 집을 나섰습니다. 그리고 연등축제 행사 기간에는 삼광사주변이 복잡해서 대중교통편 이용이 편리합니다. 저 또한 대중교통편을 이용했으며 교통편을 보면 도시철도 1·2호선이 만나는 서면역에서 영광도서 방향인 9번 출구로 나가면 됩니다.

 

 

 

 

영광도서 건너편 분수대 옆에 부산진구 15번 마을 버스정류장이며 이곳에서 승차하면 편안하게 앉아서 삼광사까지 갈 수 있습니다. 물론 환승도 가능합니다. 삼광사 연등축제는 오는 5월 3일 부처님오신날까지가 공식행사 기간이지만 예년을 보면 기간이 끝나도 연등에 불을 밝혀 놓는 것을 보았습니다. 조금은 더 연장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연등에 불을 밝히는 시간은 오후 7시부터 다음날 새벽 3시까지이며 승용차 이용하여 밤늦게 도착하면 여러 곳에 마련된 삼광사 주차장에서 주차할 수 있지 않나 쉽습니다. 올해 삼광사 연등축제는 대략 5만 개의 연등을 입구에서부터 달아 놓았습니다.


 

 

 

 

 

삼광사 산책길은 물론이고 지관전과 법화삼매당 사이의 광장에까지 모두 뒤덮어 그야말로 연등의 바다입니다. 삼광사 연등 사진포인트는 지관전 2층과 3층 그리고 법화삼매당 2층 복도입니다. 이 두 곳이 삼광사 사진 포인트이며 저도 갤럭시 노트3 스마트폰을 들고 삼광사 연등 사진을 이곳저곳 옮겨 다니며 담았습니다.

 

 

 

 

 

 


 

 

 

 

여기 올린 삼광사 연등사진은 모두 스마트폰으로 찍었습니다. 노출하고 화이트발란스만 조절했는데 사진을 잘 담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삼광사에서 수많은 연등에 둘러 싸여보는 행복도 느꼈으며 부처님의 가피로 성불도 기원해 보는 하루였습니다. 즐거운 석가탄신일 되십시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