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행/영덕강구맛집)강구 나비산식당. 찌개맛이 끝내준다는 영덕 강구 나비산기사식당


영덕 강구를 여행하면서 찾았던 나비산식당. 

나비산식당은 강구에서 영덕 팔각산 또는 청송으로 갈라지는 삼거리에서 팔각산 방향으로 꺾으면 오른쪽에 입간판이 있습니다. 

주말이면 단체손님과 일반손님이 엄청나게 몰려드는 곳인데 찌개류 전문식당입니다.





찌개와 해물탕이 맛있는 나비산기사식당 주소:경상북도 영덕군 강구면 오포리 660

찌개와 해물탕이 맛있는 나비산기사식당 전화:054-733-2552




2018/10/08 - [여행] - (경북여행/영덕여행)영덕 삼사해상공원과 영덕 해파랑공원 여행, 삼사해상공원 영덕해파랑공원

2017/04/27 - [여행] - (영덕여행)영해면 괴시리 목은 이색 생가터 무가정지와 목은 이색 기념관 여행

2017/01/15 - [여행] - (영덕여행숙박)삼사해상공원 오션뷰호텔. 영덕에서 일출 조망하기 좋은 삼사해상공원 오션뷰호텔 숙박

2017/01/02 - [여행] - (영덕여행)영덕해맞이공원. 해돋이 명소 영덕 해맞이공원 여행.

2016/12/22 - [여행] - (영덕여행)영덕해맞이공원 창포말등대




필자는 예전에 영덕군에서 주최했던 행사에 참석하고 안내되어 갔던 곳입니다. 

당시 미주구리찌개를 맛있게 먹었고 항상 기억에 남아 있었습니다. 

최근에 영덕여행을 하면서 나비산 식당을 다시 찾았습니다.

 


역시 손님으로 주차장에는 주차할 수 없었고 도롯가에 주차하고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빈자리가 없어 바깥의 그늘막에서 대기했는데 저의 팀 말고도 여러 팀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다리는 손님을 보고 발길을 돌리는 손님도 있었습니다. 

우리는 꼭 이곳에서 먹고 가야겠다며 기다렸습니다. 

그래도 기다린 효과가 있었는지 금방 우리 차례가 돌아왔고 안으로 안내되어 방에다 자리를 잡았습니다.



전에 왔어. 먹었던 미주구리 말고 이번에는 해물탕을 주문했습니다. 

미주구리와 해물탕, 도루묵찌개는 모두 다 같이 1인분에 1만원입니다. 

바다 사정과 계절에 따라 되지 않는 요리도 있을 듯합니다.



우리는 해물탕을 먹기로 했습니다. 

해물탕은 메기로 끓이는데 메기 하면 언뜻 생각하기를 민물고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바다에도 메기가 있는 모양입니다. 

이를 따로 바다 메기라 부르는가 봅니다.

 


해물탕 옆에 바다메기라 표기된 것을 보면요. 

제 개인적으로는 곰치로 끓여냈다는 물곰탕도 한번 먹고 싶습니다. ㅎㅎ

이름만으로도 벌써 속이 풀리는 듯 시원한 느낌입니다.

 




나비산식당의 해물탕이나 찌개는 먼저 육수 맛이 시원하며 얼큰한 게 특징입니다. 

그리고 찌개나 해물탕의 내용물도 흉내만 내듯이 조금 들어가 있는 게 아니고 한 사람이 충분히 먹을 수 있을 만큼 그 양과 내용이 충실합니다.

 




그래서 한번 먹어본 손님들의 입소문으로 내고 다시 찾다 보니 문전성시를 이루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저 또한 전에 먹어보고 아주 맛있어서 다시 찾은 케이스니까요. 특히 날씨가 쌀쌀한 요즘이라면 더욱 생각나는 나비산식당의 해물탕 한 그릇이면 따뜻하게 몸이 녹일듯합니다.




음식 맛도 좋고 옥호인 나비산이 궁금해서 예전에 물어본 기억이 있는데 나비산 식당의 뒷산을 강구에서는 나비산이라 부른다 합니다. 

그래서 옥호도 나비산식당이 되었다 합니다.

나비산식당은 오전 10시30분에 영업시작 오후 8시 30분 영업마감. 30분 전에 054-733-4876, 2552 번호로 예약하시면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월요일 휴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