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밀양여행)삼성 갤럭시 노트5로 담은 밀양 위양지. 5월 이팝나무와 위양지 반영



  5월의 경남 밀양에서 사진 찍기 좋은 곳 또는 밀양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하라면 밀양 위양지를 이야기합니다. 

그만큼 밀양에서 5월 추천여행지로 압도적인 이유는 위양못 가운데 자리한 인공섬에 완재정의 정자가 있습니다.




5월 이팝나무꽃이 아름다운 밀양 위양지 주소:경상남도 밀양시 부북면 위양리 297


2017/11/29 - [여행] - (경남여행/밀양여행)밀양 위양지. 갤럭시 노트 5로 찍은 밀양 위양지 가을 정취. 밀양 이팝나무 위양지

2016/12/15 - [여행] - (밀양여행)김종직 생가 추원재와 김종직의 묘, 호랑이 무덤 여행.

2016/11/12 - [맛집] - (밀양맛집/상동맛집)상동역 웰빙 고동국. 경상도 들깻가루로 끓여낸 고소한 국물이 일품인 상동역 웰빙 고동국


 


그 정자와 이팝나무가 서로 어울려 한 폭의 동양화의 아름다움을 연출합니다. 

이팝나무 꽃과 정자인 완재정이 위양못에 비치는 반영은 어떤 수식어로도 그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화려하고 예쁩니다.

 


화창한 5월에는 밀양에서 가장 핫한 관광지가 됩니다. 

저 또한 위양지의 아름다움에 이끌려 4월에 두 번이나 찾아갔으며 이팝나무에 이팝꽃이 피는 지난 5월 9일에 방문하여 완재정에 소복하게 내려앉은 이팝꽃을 보았습니다. 

그야말로 한마디로 벅찬 감동이었습니다.

 


이팝은 흰 쌀밥을 뜻하는 꽃입니다. 

누가 이팝을 흰 쌀밥에 비유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팝나무는 민초들이 매섭게 추운 겨울을 버티면서 남은 양식을 다소비하고 들로 산으로 산나물을 뜯는다든지 소나무 껍질을 벗겨 먹으며 항상 배곪는 봄을 보내 애만 했는습니다.

이 힘들고 어려웠던 계절을 춘궁기라 하며 일명 보릿고개라 불렀습니다.

 


꽃이 워낙 하얀색이고 수북하여 꼭 밥그릇에 푸짐하게 담긴 흰 쌀밥같이 보여 이밥이 이팝으로 바뀌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지금 생각하면 슬프고 아련한 이야기입니다. 

푸짐한 듯 흰색만 보면 흰 쌀밥으로 여길 정도로 헛것이 보이는 시절을 말해주는 이팝나무가 위양지의 완재정에서는 화려한 봄꽃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이번주에 위양지의 이팝나무 꽃은 모두 사그라지겠지만 그래도 녹색 이파리를 머금은 위양지의 수많은 고목과 울울창창한 소나무 숲의 반영은 위양지의 명성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밀양여행에서 사계절 밀양 부북면 위양지를 꼭 추천합니다.




위양지 사진은 고물 삼성 갤럭시 노트5로 모두 담았습니다. 주차장과 관람료는 무료


밀양 위양지 이팝나무와 실록의 반영 사진으로 보기

















































+ Recent posts